2024년 Instagram Trend Talk 인스타그램 트렌드 톡
2024년 인스타그램 트렌드 톡은 WGSN과 함께 진행된 미국, 영국, 브라질, 인도, 한국의 다양한 사용자 설문조사된 설문 조사이다. 소셜 미디어,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등을 포함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트렌드가 보였다.
소셜 미디어 카테고리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4년에는 친구 및 가족과 더 가까워지기를 원하는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의미 있는 연결"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이는 비공개 그룹과 다이렉트 메시지로 통한 대화의 가치, 사람들과의 연결성을 중시하는 형태이다. 이는 최근 인스타그램의 비공개 그룹 '메모', '친한 친구' 업데이트 내용과 일치한다. 예로 들어 인스타그램에서 누군가에게 접근하기 위해 MZ 세대들은 상대방의 스토리나 피드의 게시물과 같은 전략을 사용하고 직접 메시지를 통해 릴이나 밈것과 동일하다.
한편 인스타그램 수요층에서 젊은 연령층들의 63%가 자신의 관계 상태 미혼이라고 답했다. 2024년 관계의 최우선으로 하는 MZ세대들의 28%는 새로운 사람을 만난 후 전화번호를 교환하는 대신 인스타그램을 교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인스타그램에서 원하는 상대방과 바람을 피우는 간접적인 방법에는 스토리에 좋아요를 누르기, 스토리나 사진 덤프에 추가하기, 가까운 친구 목록 추가하기 등이 있다.
이외에도 재밌는 카테고리가 나왔다. 위드 코로나, 팬데믹 이후로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무언가를 찾았다. 2024년에도 집에서 할수 있는 자기 발전 카테고리가 인기를 끌었다. 좀 더 집에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은 트렌드가 아직까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자신들만의 취미, 영역을 정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인스타그램 릴스에 올렸다. 특히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부각이 되었다. 아이돌, TV쇼, 게임에 해당되는 밈이 이에 해당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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